티스토리 뷰

경제 빡스

원금보장형 els 총정리!

꿀빡스 2020. 12. 18. 15:21
반응형

저금을 통해 시드머니 즉, 목돈을 2~3천만원정도 모으게 되면 안전하게 예금으로 돈을 불릴 것인지, 아니면 2천만원 투자, 3천만원 투자를 통해 불릴지 많은 사람들이 고민할 것입니다. 

 

예금은 안전하게 돈을 불릴 수 있지만 예전부터 그랬지만 예금의 금리가 워낙 낮다보니 돈을 불린다기 보다는 안전하게 원금을 보관한다는 생각으로 넣어두고 있으며, 주식이나 부동산 펀드같은 곳에 투자를 할려고 하면 원금손실로 인해 선뜻 투자가 망설여집니다.

 

그렇다면 우리 수중에 있는 목돈을 원금손실 없이 투자하면서 은행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품원금보장형 els 펀드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합니다.

원금보장형 els 펀드란 무엇인지 아래의 사진과 링크에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ls 펀드란

els펀드에 대해서 알기위해서는 먼저 연금저축펀드에 대한 지식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연금저축펀드란 무엇인지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연금저축펀드 추천 가입방법

원금보장형 els 펀드는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이름이며, 원래 정확한 명칭은 주가 연계 파생 결합사채 elb 입니다. 주가 연계 파생 결합사채 elb는 보통 투자금의 90%는 채권에 투자, 나머지 105는 주식에 투자하게 됩니다.

원금 보장 상품이여서 안전하게 투자를 할 수 있지만 수익률이 원금비보장형 주가 연계증권 els에 이해 상대적으로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els나 elb는 주가지수에 연계하여 사전에 정해진 수익구조에 따라 수익률이 정해지며 기초자산 변동률에 따라 조건 미충족시 원금만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투자를 하는 것을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현재 1금융권 은행의 정기예금 금리는 1년 기준으로 0.45%~1.3%의 예금금리를 적용해주고 있어, 만약 1년 6개월동안 2천만원으로 예금가입시 세전이자로 13.5~39만원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금보장형 els 펀드 투자시 2천만원 투자시 0~90만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90만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조건 미충족시에는 1년 6개월동안 수익이 없을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원금이 보장된다고 무조건 투자하기보다는 각 금융사마다 상품구조와 장점과 단점을 본인이 직접 따져본 다음에 결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같은 경우는 주변 지인들 중에서 펀드에 가입한 분들이 많이 있어서 거의 그분들에게 의존하여 펀드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분들은 국민은행 연금저축 els와 미래에셋 연금저축펀드 els를 추천해줬는데요, 그에 관한 얘기는 아래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연금저축 els, 미래에셋 연금저축펀드 els

최근 els와 원금보장형 펀드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금융사들의 els 상품들이 있지만 제 주변지인들의 경우 국민은행과 미래에셋에 많이들 투자하고 있습니다.

원금보장펀드는 사실상 els가 유일무이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펀드이니 만큼 주의를 기울이면서 투자를 해야한다는 사실은 els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렇다면 주변 지인들이 투자하고 있는 국민은행 연금저축 els 상품들과 미래에셋 연금저축펀드 els 상품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이해하는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아래의 자료는 국민은행 els 상품 종류들을 각각 정리한 내용입니다. 왼쪽부터 상품명 운용규모, 누적수익률이 나와있므며, 위의 상품이 4개로 보이지만 실질적으로 2개로 생각하면 됩니다.

 

상품명 끝에  A, C, Ae, Ce 가 붙게됩니다. 운용보수가 저렴하고 선취수수료가 있는 펀드는 A, 선취수수료가 없지만 운용보수가 높은 펀드는 C로 구분됩니다.

인터넷으로 가입가능한 펀드의 경우 Ae와 Ce와 같이 e가 추가적으로 붙게됩니다. 한국투자 els 지수 연계 상품은 Ae, Ce로 구분되며, 삼성 els 인덱스 상품 또한 Ae와 C로 나뉘게 됩니다. 전부 인터넷으로 가입하게 될 경우 수수료를 지불하는 방식에서 차이가 나는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소액보다 목돈 관리가 어려운 이유는 자금의 규모가 클수록 위험에 대한 손실이 그만큼 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투자보다는 안전한 예금이나 원금보장형 els 같은 상품을 찾고 선호합니다.

목돈은 자산을 불리는데 있어 기반이 되며, 무조건 안전한 방법만을 고집하지말고 목적에 따라 투자를 하는 것이 자산을 불리는데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중, 장기적인 목적으로 자산을 불릴 생각이라면 etf, 펀드, 채권 같은 수익률높은 투자방법을 본인의 투자성향을 고려하여 적합한 상품을 찾아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 또한 주변인들의 도움을 받으며 적은 돈이라도 목돈으로 만들어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고위험은 절대 안하더라도 본인이 노력하여 위의 내용과 같은 정보들을 습득하여 올바르게 투자를 진행하여 부를 축적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위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하트와 댓글 하나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경제 빡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0) 2020.12.29
신용점수제 총정리!  (0) 2020.12.20
연금저축펀드 추천 가입방법  (0) 2020.12.16
법인세율  (0) 2020.12.16
미국 주식 사는법  (1) 2020.12.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