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빡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꿀빡스 2020. 12. 29. 15:33
반응형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은 원래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에서 2020년 12월 29일부터 바뀌게 된 정부 지원금입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은 간단하게 로그인으로 본인확인만 해주시면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링크를 통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사이트로 접속 후 바로 신청하세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하기

정부에서는 29일 총 9조 3000억원 규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맟춤형 피해지원 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서 소상공인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총 4조 1000억원을 투입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몇가지 조건만 갗추어진다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하세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하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방법

소상공인들에게 4조 1000억원 규모의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지원금 액수는 집합금지 제한 대상 업종인지 아니면 일반업종인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그리고 소상공인 임차료 부담 경감을 위해 저금리 융자지원은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 등도 같이 병행해서 추진할 계획입니다.

정부에서는 일반업종이거나 집합제한 업종,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들에게 각각 100만원, 200만원, 300만원씩 지원할 것입니다. 하지만 일반업종의 경우 2019년 대비 올해 매출이 감소한 연매출 4억원 이하의 소상공인 280만명이 대상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개인 택시운전사 16만명과 유흥업소 3만개도 지원대상에 포함되었습니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많은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만약 기존의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수혜자나 집합금지나 제한 업종 소상공인의 경우 행정정보를 확요하여 내년 1월 11일부터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을 해서 지급받게 되어 내년 1월 중 전부 완료시킬 계획입니다.

이번에 받게되는 30만명의 경우 내년 1월 245일 부가가치세 신고 후 사업공고를거쳐서 지급합니다. 원래는 소상공인 대상 재난지원금 명칭이 새희망자금이였는데 버팀목자금으로 오늘 바뀌게 되었습니다.

정부는 전국민을 대상 지원 1차 재난지우너금과 따로 소상공인만 선별하여 지원하는 것을 강조하여 2차때 새희망자금으로 바꿧다가 이번에 다시 버팀목자금으로 개명한 것입니다.

제 주변 자영업자의 경우 새희망자금 이의신청을 하고 한달이 지났지만 아직도 결과를 받지 못하였으며, 지원금 이름을바꿔서 신청과정을 더 복잡하게 만들었다며 지원금 집행의 실효성부터 높여야 될 것 같다는 의견을 냈습니다. 현재 국세청의 부가가치세 신고여부 등을 확인하고 있으며, 이에 시간이 좀 걸리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관련 지원들은 모두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이번 3차지원금이 오픈되면서 다시 열릴것입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개인정보 제공 및 제출서류 사실관계 확인 등에 동의한 다음 지급대상자 여부를 조회하여 조회결과가 행정정보상 지급대상 정보가 없는 경우 사업체 자가 진단을 통해 확인을 받아야합니다.

여기서 1개라도 아니오에 해당할 경우 지급대상자가 아니기 때문에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을 하여 지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후 본인인증을 통해 사업체 정보입력 및 지원유형을 선택하고 지원금 입금계좌정보를 입력한 다음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지원금 신청을 완료하면 됩니다.

앞서 설명하였지만 택시기사의 경우 요건으로 매출감소와 연 매출 4억원 이하의 경우 개인택시도 지원금을 받을 수 있지만 법인택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온라인 쇼핑몰도 지원 대상에 포함될 예정이며 이 또한 해당 요건을 충족해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이번에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직접 신청을 하여 본인이 자격에 부합하는지 확인한 뒤 지원금을 받으시면 됩니다.

반응형

'경제 빡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1) 2020.12.30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2) 2020.12.29
신용점수제 총정리!  (0) 2020.12.20
원금보장형 els 총정리!  (0) 2020.12.18
연금저축펀드 추천 가입방법  (0) 2020.12.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