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빡스

미국 주식 사는법

꿀빡스 2020. 12. 14. 16:09
반응형

최근에 주식으로 돈좀 버는 지인을 통해 미국주식에 관한 정보들을 많이 듣게 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오르락 내리락하는 현재 국내주식부터 해외주식까지 어찌보면 지금이 미국주식에 투자하는 좋은 기회라고 말하였습니다.

 

국내주식의 경우 장기투자로 하기보다는 단기투자로, 미국주식의 경우 단기투자보다는 장기투자로 진행하라는 지인의 조언에 따라 미국 주식 사이트를 통해서 미국 장외 주식은 물론 미국 비상장 주식, 미국 증시 전망들을 살펴봐서 많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미국주식은 국내주식과는 다르게 몇단계 더 진행단계를 거쳐야 살 수 있는데요, 제가 처음에 미국주식 사는법을 찾아보았던 내용들을 토대로 설명하겠습니다.

 

주식하는 지인은 키움 증권 미국 주식을 보거나, 미래에셋 미국 주식을 주로 이용하고 저 또한 국내주식 투자는 키움으로 꾸준히 해오고 있어서 키움증권을 추천드리며, 사진과 링크를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시면 더욱 수월하게 미국주식 사는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사는법

 

미국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먼저 증권사를 선택해야하는데요, 앞서 설명하였듯이 저는 키움 증권 미국 주식, 미래에셋 미국 주식을 추천드립니다.

 

2가지의 증권사 중에서 주어지는 혜택들과 수수료를 고려하고, MTS 화면 편성이나 서비스 회사 정보 등 요청되는 정보가 적지 않은 증권사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 키움증권을 사용하고 있으며 영웅문s글로벌 어플을 사용하여 계좌를 개설해줍니다.

 

신분증만 준비되어 있다면 순차적으로 어렵지않게 미국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공인인증서는 필수이고, 애플을 실행한 뒤 메뉴, 업무, 외화 환전을 통해 미리 환전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주식시장은 한국 시각으로 저녁에 개장하며, 서머타임의 경우 밤 10시30분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이고, 서머타임이 아니면 11시30분에서 오전 6시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 주식을 실시간 확인하기 위해서는 밤까지 기다려야합니다.

 

 

미국주식은 환율에 따라 환차익이 발생하여 본인의 주가가 하락한다고 하더라도 환율에 의해 손해를 안 볼 수도 있습니다.

 

분기배당은 미국 기업체가 많이들 주는 배당으로 배당률까지 지속적으로 끌어올려주는게 미국기업의 특징입니다.

 

 

이는 성장 우려가 있는 배당주를 매수하여 다음의 배당 일의 전날까지 사들여 두어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당주의 배당락일을 확인한 다음 배당주를 세팅하면 우러별로 또는 2~3개월마다 자신이 원하는대로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주식의 주가가 내려갈 때 주식을 매수하면 배당률이 올라가기 때문에 스타벅스와 같은 대기업들은 주가가 내려갔다고 생각들때 매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라나로 인해 현재 미국증시는 강세로 진행되고 있으며 혹시나 있을 주가의 하강에 대비하여 재산 분배를 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미국주식 위험투자 ???

주식하는 지인의 말에 의하면 미국주식을 초고위험 투자로 본다고 합니다.

 

먼저 통화 이슈의 문제로 미국 주식은 원화로 거래하는 것이 아닌 달러화로 거래를 합니다. 즉, 환전이 필요합니다.

 

 

이는 원화를 달러로 바꿔서 미국 주식을 살 때 한번, 다시 팔때 한국에서 쓰려면 그 달러를 원화로 바꿔야하기 때문에 다시 한번 즉, 총 2번의 환전을 거쳐야합니다.

 

또한 환율 변화도 주가 변화와 동시에 일어나기 때문에 두가지를 잘 고려하지 않으면 주식에서 수익이 날지라도 환률로 인해서 손해를 보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미국주식은 국내주식과 다르게 해외주식으로 세금을 별도로 내야합니다.

 

미국주식 즉, 해외주식 세금과 환율을 이용한 절세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최근에 지인의 말을 토대로 쓴게 있기에 참고하시면 정확하게 세금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해외주식 세금 신고

 

해외주식 세금 신고

최근 코로나의 영향으로 인해 중장년층은 물론이고 젊은 사람들도 국내 주식에서 해외 주식으로 많은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주변 지인중에서 주식으로 밥먹고

zesicpapa.tistory.com

이처럼 국내주식에 비해서 고려해야하는 것들이 더 많은 만큼 초보개미투자자에게는 미국주식이 큰 위험투자가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제 지인처럼 국내주식에서 해외주식으로 눈돌리고 있는 사람들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충분히 매력적인 투자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내용을 토대로 미국주식을 조금씩 사면서 투자를 진행하며 공부한다면 충분히 국내주식보다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하트와 댓글 하나씩 부탁드립니다. 다음에도 더 좋은 주식관련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경제 빡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금저축펀드 추천 가입방법  (0) 2020.12.16
법인세율  (0) 2020.12.16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  (0) 2020.12.14
대신증권 배당금  (0) 2020.12.14
해외주식 세금 신고  (0) 2020.12.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