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식파파의 생활 빡스편입니다. 순간접착제는 접착력이 강하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이 되고 있는데요, 유용하게 사용하는 만큼 주의가 필요합니다.


손이나 발과 같은 신체부위에 묻을 경우 잘 떠어지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빨리 대처를 하지않으면 화상을 입거나 살점이 뜯기는 부상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순간접착제로 인한 안전사고 중에서 제일 위험한 경우는 에 들어갔을 때인데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조차 1년에 수십번사고가 일어날 정도입니다.


순간접착제가 안약인줄 알고 사용하여 실명을 당할 수도 있는데요, 반드시 보관할 때 안약과 혼동되지 않도록 따로 라벨을 붙이거나 안약과 완전 다른 곳에 보관을 해서 예방을 해야 합니다.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

마가린, 버터로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보통 요리를 할 때와 빵을 먹을 때 활용하는 마가린, 버터는 순간접착제 제거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피부가 민감하거나 약할 경우 아세톤보다는 약간의 기름 성분이 있는 마가린, 버터를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가 좋을 수 있습니다.


활용 방법은 순간접착제가 자연스럽게 떨어질 때까지 반복적으로 조금씩 해당 부위에 문질러 주면 됩니다. 



마가린, 버터가 효과가 없는 것 같다면 올리브 오일이나 식용유로 대체해서 사용해도 되는데요, 기름 성분이 순간접착제의 접착력을 약화시켜줍니다.


화장솜이나 키친타올에 기름을 적셔서 해당 부위에 묻질러 주면 됩니다.


바세린이나 핸드크림이 집에 있다면 이 또한 순간접착제 제거에 활용이 가능한데요, 마가린과 버터와 마찬가지로 해당 부위에 소량씩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떨어질 때까지 문질러주면 됩니다.



아세톤으로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매니큐어 등을 지우는데 많이 활용이 되고있는 아세톤을 이용하여 신체에 묻은 순간접착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순간접착제는 화학반응을 통해서 접착력이 생겨나는데요, 주성분은 '시아노아크릴레이트' 라는 분자로 용매에 이분자가 녹아있는 상태가 순간접착제입니다.


아세톤은 순간접착제의 주성분인 '시아노아크릴레이트' 성분을 약화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아세톤을 면봉과 함께 이용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면봉은 이 성분과 심하게 반응을 하기 때문에 잘못될 경우 연기가 나거나 불이 붙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아세톤을 사용할 때는 면봉보다는 순간접착제가 묻은 해당 부위에 묻힌 후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피부가 벗겨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조심스럽게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피부가 민감하거나 연약할 경우 특히, 아이들이라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접착제를 벗기려다가 상처가 났을 경우는 절대 아세톤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따뜻한 비눗물로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아세톤을 활용하는 방법 외에도 따뜻한 비눗물을 활용하면 순간접착제를 지우는데 효과적인데요, 순간접착제가 신체에 묻었을 경우 최대한 신속히 따뜻한 비눗물에 적셔서 접착 성분을 약화시켜야 합니다.


이 때 물에 식초를 소량 넣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주방에서 식초를 가져와 활용하시면 더 효과가 좋습니다.


특히나 신체에 접착제가 다량으로 묻었을 경우 아세톤 보다는 따뜻한 비눗물에 담가서 접착력을 떨어뜨린 다음 제거하는게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을 받은 후 비누를 풀어주고 해당 부위를 30초에서 60초동안 담가놓은 다음 순간접착제를 천천히 떼어내면 됩니다.


물 대신 레몬주스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서 사용해도 좋은데요, 이는 주스의 산성성분이 접착려을 약화시키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자동차에 순간접착제가 묻었을 경우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다보면 자동차에 묻을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먼저 약국에서 알코올을 사옵니다. 알코올의 종류가 2가지가 있는데 에틸알코올은 소독용이고 메틸알코올은 공업용입니다.




자동차에 묻은 순간접착제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공업용 메틸알코올 걸레에 살짝 묻혀서 접착제에 묻질러 주고 나서 끝에서부터 천천히 한쪽 방향으로 순간접착제를 떼어낸 다음 마른 헝겊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메틸알코올의 경우 과다 사용시 자동차가 상할 수도 있기 때문에 소량만을 사용해야 됩니다.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꿀팁 ???

순간접착제 보관법

순간접착제를 구입하면 입구를 뚫을 수 있는 바늘이 들어있는 마개도 같이 들어있는데요, 순간접착제의 입구를 이 바늘로 뚫어준 다음 사용하고, 보관할 때는 바늘을 입구에 끼운채로 뚜껑을 닫아쥐면 오랫동안 굳지 않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순간접착제 흘러 넘칠 때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다보면 뚜껑을 닫고 보관했는데 다시 사용할려고 보니 접착제가 흘러나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 순간접착제를 사용하고 보관하기 전에 입구를 손가락으로 툭툭 쳐서 입구에 남아있는 접착제를 용기 안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순간접착제를 처음 샀을 때 핀으로 구멍을 뚫어야 하는데 이 때 신체 특히, 눈에 가깝지 않도록 위치시킨 다음에 구멍을 내야하는데요, 처음 구멍을 뚫을 때 제일 많이 순간접착제가 묻기 때문입니다.


눈에 순간접착제가 들어갔을 경우 부드러운 천을 뜨거운 물에 적시고 부드럽게 눈꺼풀을 닦은 다음 무리해서 눈을 뜰려고 하지 않는 상태에서 바로 병원으로 가셔야합니다.


입술에 순간접착제가 묻었을 경우 따뜻한 물을 받은 다음 입술을 물에 담가놓은 다음 입안에 모아둔 침을 입 밖으로 밀어내 줍니다. 



이렇게 하면 입술 바깥쪽에 묻은 접착제에 따뜻한 물이 닿은 상태로 침으로 밀어내면 입안에서도 수분이 생겨 접착력이 약해지게 되는데요, 조심스럽게 잡착제를 떼어보시고 이렇게 해도 떨어지지 않는다면 병원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혹 순간접착제가 묻었을 때 당황하여 휴지를 이용해서 닦아낼려고 하는데요, 휴지는 순간접착제와 만났을 때 함께 접착이 될뿐만 아니라 타는 냄새와 함께 뜨거워 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