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식파파의 생활 빡스편입니다. 개인사정이나 군정지, 해외체류, 형집행 등과 같은 특정사유로 인해서 휴대폰을 일정 기간동안 사용하지 못하게 될 경우 일시정지 서비스를 이용하여 휴대폰을 단기 혹은 장기로 정지를 시켜둘 수 있습니다.


군입대의 사유로 일시정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장기 일시정지로 최대 2까지 휴대폰 정지가 가능합니다. 단, 장기 일시정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입영서류 등과 같은 구비서류가 필요합니다.


skt 군정지 신청 방법 ???

일반적인 일시정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따로 구비서류가 필요없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신청을 할 수 있지만, 군입대는 장기 일시정지로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일정조건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장기 일시정지의 경우 군입대 및 장기해외체류, 형집행 등과 같은 특별사유일 경우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반 혹은 장기 일시정지를 할 경우 요금상품과 상관없이 월 3,850원이 부과가 되는데요, 2011년 10월 1일부터 군입대로 인한 장기 일시정지는 정지 기본료가 부과가 되지 않고 있으니 군정지 는 해당 사항이 아닙니다.




일시정지는 1회 최대 93일까지 신청 가능하고, 월 최대 4번만 가능하며, 연간 합산 정지일수가 최대 180일을 초과할 수가 없는데요, 군정지의 경우 일시정지 기간이 최대 2 입니다. 즉, 해제 신청을 따로 안하더라도 군정지 신청한 날짜로 부터 2년이 지나면 자동으로 취소가 됩니다.



군정지 신청인터넷을 통해서도 가능한데요, skt 고객센터 번호 국번없이 1599-0011 이나 휴대폰 114 를 통해서 상담원과 통화를 하면 보다 수월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군정지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구비서류가 필요하다고 했는데요, 명의자 본인 신분증군입대 입증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명의자 본인이 신청을 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대리인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이 경우 대리인의 신분증명의자의 군입대 입증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전화상담 신청과 인터넷 신청 외에도 직접 skt 지점, 대리점을 방문해서 군정지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직접 방문하시기 전에 인터넷을 주변에서 제일 가까운 지점을 찾아보시고 연락을 하신 다음에 방문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kt 군정지 해제 방법 ???

군정지 신청을 한 뒤에 군 복무기간 중 외출이나 외박, 휴가를 나와서 휴대폰 일시정지 해제를 원할 경우에는 본인인증을 거친 다음 이를 처리할 수가 있습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이용해서 114번 으로 전화를 하여 일시정지 해제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전화가 아닌 skt지점, 대리점 방문을 해서 해제를 할 경우 명의자 본인 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대리인을 통해서 일시정지 해제 신청을 할 경우 정지 신청한 대리인이면 정지 신청 대리인 신분증만 있으면 되지만, 정지 신청한 대리인이 아니라면 명의자 본인 신분증과 정지 신청 대리인 신분증이 필요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외출이나 외박, 휴가를 갔다가 다시 군으로 돌아갈 때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114번으로 연락을 해서 일시정시를 시킬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서류가 따로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SKT 군정지 서비스는 앞서 얘기했지만 최대 2년동안 유지가 가능하고, 그 동안에는 서류가 따로 없어도 114번을 통해서 정지와 개통을 자유롭게 할 수가 있습니다.


skt 군인요금제 지켜줘서 고마워 현역플랜


군입대하게 되서 휴대폰 정지를 하게 되면 요금제에 대해서도 생각을 하게 됩니다. 각 통신사마다 군인요금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SKT 에서는 '지켜줘서 고마워 현역플랜' 군인요금제 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현역 군인들이 휴가 및 외출, 외박 시 이용가능한 특화 요금제인데요, 입대예정자도 가입 가능합니다. 


일 2200원에 기본제공으로 음성/문자/데이터 무제한 이지만 일 2GB 초과 시 최대 3Mbps 속도로 제어됩니다. 또한 이용 요금의 100%를 최대 2000 포인트에 한해서 적립을 해줍니다.



휴가/외출/외박 때마다 적립된 포인트로 제대 후 이동전화를 변경할 때 단말기 할인 또는 요금납부로 활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군입대 하기 전 사용했던 기본 요금상품 이용료는 청구되지 않으며, 하루 2200원 씩만 과금하면 되기때문에 추가 요금 걱정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켜줘서 고마워 현역플랜' 신청하는 방법은 인터넷을 통해서도 가능한데요, 114번으로 전화를 해서 상담원과 통화를 하시면 더 자세하게 설명과 함께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최대 이용 가능일은 90일인데요, 전역 후 기기변경 혹은 군 정지 기간이 종료 되었을 시에 이용이 불가하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