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식파파의 생활 빡스편입니다. 저번편에 이어서 이번에는 lg 군정지 신청 및 일시정지 해제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군정지 서비스는 군입대를 앞 둔 청년들이나 군입대를 한 이후에도 할 수 있는 장기 일시정지 서비스인데요, 일반적인 정지 서비스는 최대 정지 기간이 짧은 반면 군입대와 같은 특수한 상황에서는 최대 기간이 최대 2년 정도로 길게 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특정 서류를 제출해야 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lg 군정지 신청 방법 ???

lg 유플러스 에서는 일시정지에 대한 분류를 3가지로 정해놓았는데요, 파손과 분실, 장기 부재로 인한 일시정지 모바일과 홈페이지 그리고 군입대로 인한 일시정지 이 3가지입니다.


군입대로 인한 일시정지를 따로 분류할 만큼 군정지는 특수한 상황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일시정지와는 다른 기준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lg 군정지 신청은 4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lg 유플러스 매장 방문

lg 유플러스 매장을 직접 방문을 하셔서 군정지 신청을 할 수가 있는데요, 최초 신청일 경우 본인이 직접 방문한다면 본인 신분증과 입영사실확인서가 필요하고, 대리인이 직접 방문한다면 대리인의 신분증과 입영사실확인서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재신청을 할 경우 본인이 직접 방문한다면 본인 신분증만 있으면 되고, 대리인이 방문한다면 대리인의 신분증만 지참하셔도 군정지 재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즉, 증빙서류를 제출한 적이 있을 경우에는 본인, 대리인에 관계없이 일시정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이전에 제출한 입영사실확인서에서 제대일을 확인할 수가 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입영사실확인서 또는 병적증명서가 반드시 필요한데요, 입영사실확인서는 입영통지서, 군복무확인서, 병적증명서, 선발통지서 등 병역별 시행 규칙에서 정한 서식을 얘기합니다. 


그리고 명의자의 신분증이 없을 경우 휴대폰 일련번호 확인으로 일시정지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면 되겠습니다.



▶ lg 유플러스 고객센터와 통화 114번

lg 유플러스 고객센터 번호 휴대폰 114번 혹은 ☎ 1544-0010 으로 전화를 해서 군정지 신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군정지 조건이 매장 방문 방법과는 조금씩 다른데요, 최초 신청일 경우 본인이 통화한다면 본인 주민번호 확인과 입영사실확인서가 필요하고, 대리인이 통화한다면 대리인 이름과 본인 주민번호 및 명의자와의 관계 확인, 입영사실확인서가 있어야 합니다.


다만, 전화를 통해서 최초 신청을 할 경우에는 증빙서류를 팩스로 보내야한다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일시정지 재신청을 할 때만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재신청을 할 경우 본인이라면 본인 주민번호 확인만 하면 되고, 대리인이 통화를 한다면 대리인 이름과 본인 주민번호 및 명의자와의 관계 확인만 하면되고 증빙서류를 이미 제출했었기 때문에 재신청 시에는 따로 필요하지가 않습니다.




▶ lg 유플러스 홈페이지

lg 유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군정지 신청이 가능한데요, 매장 직접 방문과 고객센터 전화와 마찬가지로 최초 신청 시에는 구비서류인 명의자 신분증과 입영사실확인서를 첨부하여 접수가 가능하며, 본인 아이디로 로그인할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즉, 홈페이지로 군정지를 할 경우에는 대리인이 신청이 불가하다는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신청 방법은 lg 유플러스 홈페이지 접속 -> 고객지원 -> 고객문의 -> 1:1 문의에서 카테고리 선택(서류접수) -> 유형 (군입대 일시정지) 순으로 진행하시면 군정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접수 완료 후 순차적으로 처리하여 등록까지 평균 1일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요, 주말이 포함되는 경우에는 2일정도면 처리가 완료됩니다.


군입대 정지 불가 대상자는 전투경찰대 근무자와 직업군인, 여군, 병역 대체 복무자(공익근무요원) 라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lg 유플러스 고객센터 앱

lg 유플러스 고객센터 앱으로 군정지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는데요, 주말에 군정지 신청 및 해제를 할 경우에는 114번을 안되기 때문에 이 방법을 사용해서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lg 유플러스 고객센터 앱 설치 -> 메인화면 상단 ≡ 클릭 -> 내 정보관리 -> 일시정지 및 해제 -> 가입 상품목록에서 정지할 휴대폰 번호 선택 -> 일시정지 사유 : 군입대 선태 하시면 군정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lg 군정지 해제 방법 ???

군정지 신청을 한 뒤 외출, 외박, 휴가 등과 같은 사유로 군정지 해제 를 원할 경우에는 간단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다음에 해제가 가능합니다.


lg 유플러스 매장을 방문하실 경우에는 명의자 본인의 신분증만 있으면 되는데요, 대리인을 통해서 군정지 신청을 했었다면 해제 또한 대리인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본인 휴대폰으로 114번에 전화를 한다면 손 쉽게 군정지 해제 신청이 가능한데요, 만약에 주말이라서 114번으로 통화가 안될 경우에는 lg 유플러스 고객센터 앱을 통해서 주말에도 해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군정지 해제를 한 다음 복귀를 할 때는 다시 군정지 신청을 해야하는데요, 앞서 설명을 하였지만 군정지 재신청의 경우에는 따로 증빙서류가 필요없이 자유롭게 114번이나 앱을 통해서 언제든지 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lg 군정지 꿀팁 ???

lg 유플러스 에서는 직업군인을 위한 요금제들만 존재할 뿐, 따로 현역 병사들을 위한 군인요금제 상품을 출시하지 않았는데요, KT 에서 출시한 군인요금제인 나라사랑요금제kt 통신사가 아니더라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kt 나라사랑 요금제에 따로 가입이 가능한데요, 2014년 8월 이전에 출시된 단말기의 경우 3사 호환이 안되서 적용이 안된다고 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가입방법은 가까운 kt 매장 또는 고객센터에서 나라사랑카드 번호를 알려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114번은 kt 휴대폰으로만 가능하니 100번으로 평일 9시~18시 사이에 연락을 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나라사랑 서비스 전용 센터 번호 080-080-0028 평일 9시~18시 사이에 연락을 하면 됩니다.


그외에 요금제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궁금하신 부분들은 전화를 하셔서 물어보는 것이 제일 빠른 방법이니 추후 문의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군정지를 했을 경우 약정기간의 일수는 일시정지 기간에 포함이 되지 않고 정지된 기간만큼 약정 만료일이 뒤로 미루어진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