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빡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꿀빡스 2020. 12. 21. 10:57
반응형

최근 제 주변에서는 사람들이 많이 알지 못하는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가 열풍입니다. 숨어있는 정부지원금 찾는 것은 알려진지 좀 시간이 지났지만 제 주변에서는 이제서야 시작을 했고 제가 해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많이 알려주었습니다.

 

평소에 돈에 관한 관심이 많아 정부에서 지원해주거나 제공해주는 지원금, 제도 등에 대해서 많은 정보들을 습득하고 있기때문에 모든 지원금들을 받지는 못하더라도 거의 한달 월급정도의 돈을 찾았던 기억이납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정부지원금이 지급되지 않기때문에 본인이 해당 지원금 대상자에 해당되는지 정보들을 습득하고 적극적으로 신청을 해야 공돈이 생기는 법입니다. 이러한 공돈을 벌기 위한 지도이자 지표로 대표적으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가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공돈을 찾을 수 있는데요, 숨은 점부지원금 찾기 뿐만아니라 숨은 정부보조금 찾기를 아래의 사진과 링크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 토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와 숨은 정부보조금 찾기는 간단하게 토스 어플만 있으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play 스토어'를 클릭하여 토스 어플을 다운받아줍니다.

토스 어플은 1,000만명 이상이 다운로드한 금융어플로 우리나라 국민들 중 거의 3명 중 1명꼴로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송금 어플입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정부보조금은 해당 어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토스 어플을 다운로드한 뒤 토스 어플에 접속하게 되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계좌가 모두 나오게 되는데요, 본인의 통장에 얼마가 들어 있는지 모든 내역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본인의 자산을 확인할 때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여기서 사진 아래에 있는 전체 메뉴를 선택한 뒤, 아래로 죽 내리다 보면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메뉴가 나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내 지원금 확인하기 메뉴가 하단에 나오게됩니다. 해당 글자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의 화면과 같이 현재 거주하고 있는 시와 도를 입력한 다음 군과 구를 선택해줍니다.

 

그냥 선택만 하면되기 때문에 위의 내용을 천천히 따라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 이후에는 자녀가 있거나 출산 예정인지에 대해서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만약 자녀가 있을 경우 몇명인지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아무래도 자녀가 있거나 출산예정일 경우 숨은 정부지원금이 많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나오는 문항으로 육아와 관련된 많은 제도들이 있지만 모르는 분들이 많아 실제로 지원받으시는 분들을 많이 못봤습니다. 만약 자녀가 있거나 출산 예정이시라면 꼭 체크하여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많은 혜택들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예시로 선택한 것처럼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으며, 자녀를 1명 두고 있다면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은 최대 18,600,000원으로 나오게 됩니다.여기서 양육수당으로 10,200,000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아동수당으로 8,400,000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링크를 통해 해당 내용들의 신청 조건과 자세한 사항들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으며, 육아휴직 뿐만아니라 영아수당이라는 제도가 곧 도입된다고 뉴스에서 본적이 있어 알아본 자료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육아휴직 급여 계산

영아수당 최신

해당 링크와 토스 어플을 통해서 지금까지 받았던 정부지원금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나라는 물론이고 많은 일반 시민들도 고통을 겪고 있는와중에 조금이나마 가정 경제에 도움이 될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지원금들에 대해서 알게되고 신청을 하여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정부지원금 종류 및 혜택

정부지원제도에는 많은 지원사업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중소기업에서 많이 선호하는 지원제도를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정부정책자금으로 융자 보증지원 사업이 있습니다. 자금 실행까지 R&D자금에 비해 빠른 자금 확보가 가능하며, 기관에 다라서 어떤 정책자금이냐에 따라 자금 실행기간이 차이가 있지만 보통 3~6주 사이에 자금이 실행됩니다.

 

또한 정책자금 금리가 낮지만 해당 사업은 부채라는 사실에 변함이 없습니다. 2년간 이자만 내다가 3년차 부터는 원금+이자까지 상환하게 되면 조금 부담감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각종 서류도 제출하게 되어있어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자금신청 시 시간이 조금 걸리기도 합니다.

 

2번째는 R&D 지원사업입니다. 연구개발만 제대로 활발히 진행되고 선정될 경우 지원금을 갚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큰 기업들의 경우 매년 R&D 지원금으로 수십억씩 지원을 받고 있으며, 매년 예산도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4차 산업 활성화를 위해 올해도 물론 내년에도 많은 지원금을 배정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해당 지원금은 받기가 꽤 가다로우며 받는데 시간이 조금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필수적으로 회사에 기업부설연구소가 필요하며 각종 인증도 해야되서 우리 회사만의 기술성이 무조건 적으로 필요합니다.

 

3번째는  보조금 지원사업입니다. 해당 지원 역시 지원금이라 갚지 않아도 됩니다. 일자리 안정자금, 두루누리 사업, 워라밸일자리 지원금 등 많은 지원 사업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건비 걱정없이 지원을 고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수시로 바귀는 지원제도를 사업주 입장에서 다 찾아보기 힘들며 근로계약서나 취업규칙등 많은 서류들을 관리해야 해서 이런 것들만 재대로 관리한다면 큰 단점은 없는 지원사업입니다.

 

지금은 모르면 손해인 세상으로 알게 된다면 적극 해당 정보들을 활용하여 어려운 시기를 이겨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위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하트와 댓글 하나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생활 빡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0) 2020.12.21
토스 정부 지원금 찾기 방법  (0) 2020.12.21
육아휴직 급여 계산  (0) 2020.12.15
영아수당 최신  (0) 2020.12.15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  (2) 2020.12.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