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연말정산 시기가 다가오면서 제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통해 2020년에 받지 못한 정부지원금들을 받기위해 이곳저곳 찾아보고 있습니다. 정부지원금을 찾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겠지만 저는 그 중에서 제일 간단하게 찾는 방법으로 '토스' 어플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현재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이 어떤게 있는지 하나하나 찾아보는 것은 시간도 오래 걸릴뿐 아니라 현재 나의 상황에 맞는 지원금이 어떤게 있는지도 찾기 매우 힘들기 때문에 받을 수 있는 대략적인 지원금들을 알려주는 '토스' 어플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어려운것 하나없이 아래 링크를 통해 따라하기만 하면 됩니다.

지금처럼 힘든시기인 만큼 나라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돈이라면 무조건 받는게 좋기 때문에 이번년도뿐만아니라 내년에 시행되는 새로운 지원제도와 관련된 다양한 정부지원금을 토스를 이용해서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사진과 링크를 통해 따라하기만 하면 토스 숨은 정부 지원금 찾기는 물론 각종 정부보조금에 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토스 정부 지원금 찾기 방법

토스 어플은 돈을 송금하거나 자신의 계좌들 현황, 금융 현황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거래내역을 볼 수 있는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가능한 금융 앱입니다. 해당 어플을 설치하기만 하면 우리들이 모르고 있는 숨은 정부 지원금 찾기가 가능합니다.

토스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전체 메뉴에서 편의기능 항목의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에 따라 천천히 따라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하단에 나오는 '내 지원금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양한 선택지가 나오며, 하나하나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해주면 됩니다.

위의 사진에 나오는 하단의 '내 지원금 확인하기'를 클릭하면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인 거주하는 곳을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과 군, 구를 선택해줍니다.

그 다음 현재 자신의 직업군이 무엇인지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선택하는 직장인으로 선택해서 진행해 보도록 하게습니다. 다른 분들은 자신의 직업을 선택한 뒤 진행해주면 됩니다.

그 이후에는 무엇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다르게 나오기도 하는데요, 저는 최근 2년내에 대학을 졸업했는지에 대해서 물어봐서 직장인의 경우 아닌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니오를 선택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제일 중요한 선택지입니다. 현재 자녀가 있거나 출생 예정인지에 대한 선택지입니다. 지금 정부에서는 저출산시대에 맞게 신혼부부이거나 출산예정 혹은 출산을 한지 얼마 되지 않은 부부들을 위해서 다양한 지원제도들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육아휴직은 물론 2022년에는 영아수당을 제공해 줌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아이를 낳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좋은 정보가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육아휴직 급여 계산

영아수당 최신

위를 토대로 진행하게 되었을 때 저는 최대 22,800,00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나옵니다. 그 아래에 어떤 지원사업을 통해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나오기 때문에 해당 사업들에 대해서 하나하나 알아보시면 해당 금액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 정부지원금 지원사업

청년저축계좌는 보건복지부 총관로 매월 20일에 10만원씩 저축할 경우 근로소득장려금 30만원을 지원받아 3년 후에는 1,44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됩니다.

 

조건은 연령이 만 15세 이상 ~ 만 39세 이하로 기준중위소득이 50% 이하인 차상위 가구나 주거 교육급여 수급가구 청년이여야 합니다. 이때 대학 근로장학금, 무급근로, 육아휴직수당, 실업급여 등 사례는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정규직이 아닌 임시직, 계약직, 아르바이트여도 지원이 가능하며, 3년간 근로활동을 지속해야하며, 3년 안에 국가공인자격증 1개 이상을 취득해야 유지가 됩니다.

 

연1회 총 3회의 교육이수를 진행해야 하며, 자격증 종류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큐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3년동안 근소득이 꾸준히 발생하여 근로소득 중 10만원을 납부해야 하기 때문에 단기 아르바이트나 임시직과 같은 경우 근로활동의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먼저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로 간 뒤 신분증과 도장을 지참하고 최근 3개월 간 근로소득이 발생했는지에 대해 서류 증빙을 하여 확인절차를 하게 됩니다.

재직증명서나 사업자등록증 등 서류가 필요할 경우 미리 준비해야합니다. 이때 청년내일채움공제를 받는 사람은 중복 신청이 불가하는 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지원사업들이 있으며 아래의 링크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들이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이러한 정보들이 많이 알려져서 다 같이 힘내서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위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하트와 댓글 하나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생활 빡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취업성공패키지  (0) 2020.12.25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0) 2020.12.21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0) 2020.12.21
육아휴직 급여 계산  (0) 2020.12.15
영아수당 최신  (0) 2020.12.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