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빡스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꿀빡스 2020. 12. 21. 14:48
반응형

지금 바로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에서 2021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을 신청하세요. 사회참여 활성화와 노년기 소득지원을 위해서 80만개의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제공을 11월 23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며,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나 시니어클럽 등에서 방문하여 신청 가능합니다.고령자 취업, 60세 일자리, 고령자 일자리, 노인 취업, 노인 일자리 종류 등 다양한 것들을 알 수 있습니다.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은 노년기 소득지원 및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하여 2004년부터 도입된 지원 사업으로, 베이비부머인 1955년에서 1963년생의 노인세대 진입에 따른 급속도의 고령화에 대비하여 올해 74만개에서 내년에는 80만개로 일자리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일자리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번 사업의 모집 대상은 만 60세 또는 만 65세 이상이라면 조건에 따라 대부분 신청이 가능하며,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한 소득지원과 사회참여 활성화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서 창여대상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코로나 예방을 위해서 가까운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및 해당 기관에서 운영중인 일자리 관련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창구,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를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노인 일자리 여기 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명을 검색하기만 하면 필요한 일자리들을 확인하여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노인 일자리 여기 신청방법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노인일자리 지원사업은 사회서비스형과 시장형, 취업알선형으로 구분되어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익활동, 재능나눔활동도 있습니다.

먼저 사회서비스형은 참여연령은 만 65세 이상이며, 근무내용은 지역사회  돌봄과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보육시설업무지원 등이 있습니다. 근무기간은 10개월이며, 근무시간은 월 60시간 이상으로 월 급여는 71만원입니다. 하지만 급여는 근로계약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더 받을 수도 있습니다.

시장형은 참여연령이 만 60세 이상으로 근무내용은 소규모 매장 및 아파트 택배, 지하철 택배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근무기간과 시간 급여는 근로계약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해당 지역의 사업을 직접 검색해보면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습니다.

 

취업알선형은 참여연령이 만 60세 이상으로 근무내용은 시험감독관이나 주유원, 단순노무직, 관리사무직 등이 있습니다. 이 또한 근무기간과 시간, 급여는 근로계약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해당 지역을 검색하여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노인일자리 재능나눔활동 일자리 지원사업도 있으며, 대상은 만 60세 이상으로 활동내용은 학대노인 예방 지원과 노인이용시설 안전관리 등이 있으며, 활동기간은 8개월, 활동시간은 월 10시간 이내로 활동비는 월 10만원입니다.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되는 사업이기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공익활동은 참여연령이 만 65세 이상으로 기초연금수급자여야 합니다. 활동내용은 노노케어, 학교급식지원봉사, 도서관 등 공공시설 봉사등이 있습니다. 활동기간은 10~12개월이고 활동시간은 월 30시간 이상으로 활동비는 월 27만원을 지급받습니다.

노인 일자리 지원사업 참여자격은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에서 일자리 검색 전에 참여자격을 먼저 확인해 줘야하는데요, 신청하는 당해년도에 나이가 만 60세 이상 또는 만 65세 이상 시니어여야합니다. 일하는데 문제가 없는 신체가 건강해야하며, 노인독신가구 이거나 경제무능력자와 동거중인 시니어를 우선 선발합니다.

 

생계급여수급자이거나,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 보험 등급 판정자,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타 부처 사업에 2개이상 참여자의 경우 참여 선발 기준에서 제외 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가장 먼저 해당 화면이 나옵니다.

가운데에 있는 지역구 시군구 입력 칸에 자신이 알아보고자 하는 지역을 입력후 검색해줍니다.

저의 경우 예시로 서울특별시 강남구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서울시 강남구에 있는 노인 일자리 모집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총 47건의 일자리가 검색되고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일자리를 구할 수 있으며, 이 중에서 자세한 사항은 클릭을 하여 확인을 하면 됩니다.

제일 첫번째에 있는 경로당 중식도우미의 경우 최근까지 모집을 하고 있었던 모집공고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면 모집인원이 60명으로 상당히 많은 사람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해당 구인담당자의 연락처도 기재되어있으니 참고하시면 자세한 내용은 연락을 하여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노인 일자리 여기 일자리 참여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단계에서 8단계까지 나눠져 있으며, 세부적인 내용을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모집확인을 한뒤 신청서 제추르 상담 및 면접, 선발 및 안내, 세부 활동내용 확정, 근로계약서 작성, 참여자 교육 진행, 활동 실시 순으로 진행됩니다.

모집확인 단계에서는 홈페이지나 동 주민센터 게시판, 언론 등을 통해서 참여자가 노인 일자리 모집 기관 및 기간을 확인합니다.

 

신청서 제출에는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수행기관 또는 시 군 구에 방문하여 참여 신청서를 제출해야합니다.

상담 및 면접에서는 신청자 희망활도으 사업 적합성 , 활동 역량 등을 면담을 통해 확인합니다.

 

선발 및 안내에서는 신청자의 자격정보 확인과 선발 기준에 따라 참여자 선발 및 안내를 진행합니다.

세부 활동 내용 확정에서는 참여자의 희망 활동지역 , 세부 분야 등을 고려하여 수요처를 결정하게 됩니다.

 

협약서 작성에서는 참여자는 활동내용 및 조건 등을 기재한 협약서 또는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참여자교육에서는 참여자교육을 하나하나 진행하게 되며 그 다음은 바로 활동을 실시하게 됩니다. 체계적으로 진행 됨에 따라 어찌보면 너무 많은 단계들이 있어 번거롭기도 하겠지만 많은 일자리들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사업이라는 점이 좋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일자리 신청하는 방법과 함께 다양한 관련 사업들에 대해서 알아볼수 있습니다. 지금도 신청 가능하니 안내한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바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의 하트와 댓글 하나씩 부탁드리며 힘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생활 빡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0) 2020.12.26
취업성공패키지  (0) 2020.12.25
토스 정부 지원금 찾기 방법  (0) 2020.12.21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0) 2020.12.21
육아휴직 급여 계산  (0) 2020.12.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