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식파파의 경제 빡스편입니다. 연말정산은 국세청에서 1년 동안 간이세액표에 따라 거둬들인 근로소득세를 연말에 다시 따져보고, 실소득보다 많은 세금을 냈으면 그만큼을 돌려주고 적게 거뒀으면 더 징수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현금영수증은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부여의 목적으로 발행되는데요, 휴대폰 번호, 신용카드, 적립식 카드 등 본인인식 매체를 입력하면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서 사용내역이 확인과 신청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으로 소액결제를 했을 경우 카드로 납부를 하였다면 카드 소비로 인식되어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필요가 없는데요, 현금으로 했을 때는 소액결제분에 따라 현금영수증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통신료 요금은 연말정산 대상에 포함이 되지 않는데요, 단말기 구입대금과 소액결제만 현금영수증이 가능합니다.


사업자일 경우에는 세금 계산서를 발급받아서 통신비에 대한 부가세 처리가 가능합니다.


엘지유플러스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은 ???

인터넷 현금영수증 발급은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요, 본인에게 맞는 홈페이지를 선택하여 접속 후 현금영수증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포털사이트에서 '홈택스' 를 입력 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홈페이지 중앙에 있는 아이콘들 중 첫 번째 '조회 / 발급' 을 클릭해줍니다.


현금영수증 인터넷 발급 안내 클릭

'조회 / 발급' 을 클릭하신 뒤 나오는 화면에서 제일 밑에 '현금영수증' 목록이 있는데요, 목록중 제일 아래에 있는 '현금영수증 인터넷 발급 안내'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현금영수증 인터넷 발급 사이트 선택

'현금영수증 인터넷 발급 안내' 버튼을 클릭 후 해당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화면 중간에 있는 '현금영수증 인터넷 발급' 을 보시면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홈페이지로 현금영수증 발급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엘지유플러스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엘지유플러스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접속

위에 설명한 경로를 통해서 엘지유플러스 현금영수증 발급 사이트로 이동하거나, 포털사이트에서 '엘지유플러스 현금영수증' 을 검색하여 사이트로 이동해도 됩니다.


로그인 / 서비스 가입신청

엘지유플러스 현금영수증 사이트에 들어간 다음 로그인을 해주면 되는데요, 회원가입을 먼저 해줘야하는데 가입절차가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로그인 옆에 있는 '서비스 가입신청' 버튼을 클릭해서 가입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회원가입

'서비스 신청가입' 버튼을 누르면 해당 화면이 나오는데요, 화면 아래에 있는 '서비스 신청' 버튼을 누른 다음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때 사업자등록증을 참고하시면서 정보입력을 하면 됩니다.


현금영수증 승인(발행) 요청

로그인을 한 다음 화면 아래에 있는 '자주쓰는 메뉴' 목록에서 첫 번째 '현금영수증 승인(발행) 요청'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건별 입력 페이지로 이동' 클릭

'현금영수증 승인(발행) 요청' 을 클릭하면 해당 화면이 나오는데 좌측 건별 입력 화면 아래에 있는 '건별 입력 페이지로 이동'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정보 입력

'건별 입력 페이지로 이동'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입력란에 정보들을 입력해 주면 됩니다.


'거래일자' 는 어제와 오늘 날짜만 선택이 가능한데요, 현금 거래가 일어난 다음날까지 발행을 해줘야 된다는 것을 유의해야 합니다.



'공급가액' 은 수수료를 입력, '부가세' 는 일반과세자일 경우 입력, '거래자구분' 은 사업자가 아닐 경우 소득공제용(주민번호 or 폰 번호 입력) 사업자일 경우 지출증빙용(사업자등록번호 입력). 그리고 간이과세자라면 소득공제용에 체크하고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상품명' 은 해당 현금지출내용을 입력, '판매금액' 은 자동으로 입력이 되는데요, 6가지를 다 입력한 다음 '자료전송' 버튼을 클릭해주면 현금영수증 발급 이 완료됩니다.


현금영수증 출력 / 조회

현금영수증 발급 처리가 잘 되었는지 확인을 하기위해서 '영수증 관리' 목록에 있는 '현금영수증 출력 / 조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날짜를 지정한 뒤 '검색' 버튼을 클릭해서 현금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연락처나 금액입력이 틀렸을 경우 수정요청도 가능합니다.


아래에 검색된 현금영수증을 '출력' 버튼을 통해서 프린터로 출력을 하거나 이메일로 발송도 가능합니다.



엘지유플러스 현금영수증 꿀팁 ???

개인사업자 현금영수증 발급시 주의사항

인터넷으로 홈페이지에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 날자는 어제와 오늘인데요, 오래된 결제 내역의 경우라도 어제와 오늘 날짜로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연말이나 월말에 몰아서 할 경우 현금영수증 발급 기간이 틀리기 때문에 벌급을 50% 받을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단, 법으로 정해진 현금영수증 발급기간은 현금을 받은 날부터 1주일이내 입니다.


간이과세자

간이과세자의 경우 연 2300만원이하의 소득일 경우 세급납부가 면제되는데요, 이 사항을 통해서 현금영수증 발급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올해 현금영수증 변경사항

총급여 5,500만원 이하 근로자의 원세액 공제율 10%에서 12%로 인상되었습니다.


총급여 7천만원 이하 근로자가 올 7월부터 사용한 도서,공연 신용카드 사용분 30% 공제됩니다.


6세이하 둘째 자녀부터 1인당 15만원 추가공제가 폐지되었습니다.


청년 중소기업 취업자에 대한 소득세 감면 대상 연령, 기간 확대되었습니다.


주택 임차보증금 반환 보증보험료 세액공제 추가 적용이 됩니다.


생산직 초과근로수당 비과세 대상 급여기준 및 직종 확대 적용됩니다.


소득세 최고세율 1억5천만원 이상 구간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