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식파파의 경제 빡스편입니다. 요즘에는 워낙 IT가 발달해서 종이통장을 따로 들고 다니거나 챙겨두는 경우가 거의 없는데요, 그래서 종이통자에 적혀있는 계좌번호 찾기 가 번거로워 지는 일이 발생합니다.


계좌번호 를 까먹거나 잊어버리는 경우에 종이통장없이 계좌번호를 찾는 방법이 4가지가 있는데요, 제가 주거래로 사용하고 있는 신한은행 을 통해서 계좌번호 찾기 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한은행 홈페이지로 계좌번호 찾기


▶ 신한은행 계좌번호 찾기 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야하는데요, 포털사이트에서 신한은행을 검색하시고 링크를 클릭해줍니다.



▶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조회' 버튼을 클릭해서 로그인 단계로 넘어갑니다. 


'조회' 버튼은 신한은행 홈페이지 화면 좌측 편에 위치하고습니다.



▶ 조회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화면이 나오는데요,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해주신 다음에 신한은행 아이디가 있으신 경우에는 우측 이용자ID 입력란에 기입해주시면 되지만, 없으실 경우에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컴퓨터에 이미 있으신 분들은 상관이 없지만, 없으실 경우에는 신한은행 스마트폰 앱 혹은 해당 은행에 방문하셔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바로 신한은행에 가입되어있는 모든 계좌번호가 화면에 나타나게 되는데요, 원하시는 계좌번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2. 신한은행 스마트폰 어플 '신한 sol' 로 계좌번호 찾기

두 번째 방법은 해당은행 어플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모든 것들을 편하게 할 수 있다보니 은행관련 업무 또한 은행 앱을 통해서 편하게 하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첫 번째 방법인 홈페이지로 계좌 찾기 의 경우,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공인인증서를 컴퓨터로 옮겨야 하는 작업을 해야하기 때문에 그럴 필요가 따로 없는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서 계좌 찾기 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먼저 신한은행 어플 '신한 sol' 을 설치하시고 접속을 하면 되는데요, 로그인을 해주신 다음에 첫 화면 우측 모서리에 보시면 모든메뉴를 볼 수 있는 작대기 3개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단, 어플을 이용하실 때에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만약에 없으실 경우, 신한은행에 찾아가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 클릭을 하면 나오는 메뉴 목록 중에서 첫 번째에 있는 조회/관리 항목의 전체계좌 조회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 전체계좌조회를 클릭하시면 신한은행에 있는 모든 계좌번호가 나와있습니다. 그 중에서 원하시는 계좌번호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3. 신한은행 직접 방문으로 계좌번호 찾기



세 번째 방법은 신한은행에 직접 찾아가서 계좌번호를 찾는 것인데요, 방문을 하셔서 종이통장을 재발급을 받아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재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신분증과 수수료 2000원을 챙겨가셔야 하는데요, 신한은행에 가면 은행원이 계좌조회를 한 뒤에 통장을 재발급해줍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을 경우에는 이번 기회를 통해서 직접 신한은행을 방문하셔서 종이통장과 공인인증서 둘 다 얻는 기회를 가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은행들과 마찬가지로 신한은행 또한 영업시간이 평일 오전 9시 ~ 오후 4시 까지 이기때문에 시간을 꼭 확인하시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주변 제일 가까운 신한은행점의 위치를 찾기 위해서는 포털사이트에 신한은행 만 검색하셔도 간단하게 나오니 지도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대구에서 살고 있기 때문에 대구에 있는 신한은행점의 위치가 바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ATM 기기 사용으로 계좌번호 찾기

마지막 방법은 ATM 기기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알고싶은 계좌번호에 해당하는 카드를 출입구에 넣어서 조회서비스를 누르시면 해당 카드와 연결된 계좌번호를 알 수가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ATM기기가 있다면 이 방법이 제일 빠르고 간단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신한은행 계좌번호 찾기 4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공인인증서가 있으실 경우에는 1. 홈페이지와 2.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계좌번호 찾는 것을 추천드리고, 공인인증서가 없을 경우에는 3. 신한은행 직접방문과 4. ATM 기기 사용으로 계좌번호 찾기 방법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에는 계좌 이체의 경우에도 토스 어플이나 각 은행사 별로 어플을 통해서 손쉽게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신한 은행 계좌 이체 도 신한은행 앱을 통해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