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빡스

취업성공패키지

꿀빡스 2020. 12. 25. 22:03
반응형

취업성공패키지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하세요. 저소득 취업취약계층에 대하여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에 따라 통합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취업한 뒤에는 취업성공수당을 지급하여 노동시장 진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종합적인 취업지원 체계입니다. 

취업성공패키지에는 1단계 참여수당, 2단계 참여수당, 취업성공수당을 지급해줍니다. 최대 200만원가까이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지원금을 받으며 취업준비는 물론 취업한 뒤에도 나라에서 제공해주는 연금같은 지원금을 받으며 취업활동을 하면 됩니다. 어려운 절차없이 취업준비와 같이 진행해도 무리없이 신청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하세요.

취업성공패키지 소개

취업성공패키지를 도입하게 된 배경에는 5가지의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빈곤층의 지속적인 증가입니다. 통계청의 발표에 의하면, 97년 말의 외환위기 이후에 노동 시장의 양극화 심화와 같은 문제들로 인하여 중간층 비중은 줄고, 생계가 어려운 저소득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전체가구의 30%정도가 빈곤위험에 직면해 있는 상황에서 빈곤이라는 문제는 사회 통합의 중대한 위험요인으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빈공층에 대한 일자리 지원의 중요성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빈공층으로 진입하거나 탈퇴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근로소득의 증감이 나타납니다. 이 말은 저소득 가구내 근로능력자의 취업상태는 빈곤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기준이 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빈곤문제 해결의 핵심은 일자리 제공에 있다는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세 번째는 근로 빈공층에 대한 기존 제도의 고용지원 미흡입니다. 근로능력이 있는 빈곤층을 대상으로 고용지원제도를 이용해서 부분적으로 지원을 하였지만, 좀 더 구체적이고 포관적인 제도에 대한 요구를 받았습니다.

 

특히 고용보험제도와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등은 현행 고용지원제도 사이에 광범위한 사각지대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는 고용률 제고가 국가적과제로 대두된다는 점입니다. 저출산이나 고령화 시대를 맞이함에 따라 고용률 증진이 국가적 과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노동시장에 빈 일자리는 여전히 존재하고 있습니다.

다섯 번째는 근로 빈공층에 대한 외국의 정책 흐름입니다. 미국이나 영국 동일등 주요 선진국들에서는 장기 실업자나 근로 빈공층을 대상으로 노동시장 참여 촉진을 위한 근로복지 연계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OECD 국가는 예외없이 저소득 취업 애로계층을 대상으로 한 노동시장 진입촉진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알아보세요

취업성공패키지 지원대상자

취업성공패키지는 1과 2로 나뉘어져있으며, 각가 지원 나이, 지원내용 등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해당 패키지에 적합한지 먼저 판단해야합니다.

먼저 취업성공패키지 1의 경우 만 18~69세일 경우 참여가능하며, 단 위기청소년의 경우 만15세 ~ 만 24세만 가능합니다.

생계급여수급자, 중위소득 60%이하 가구원, 여성가장, 위기청소년, 니트족, 등 참여가능하며, 2017년부터는 장애인의 경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시행하는 장애인 취업성공패키지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취업성공패키지 2는 만 18세~69세 이하만 참여 가능하며, 청년층 참여대상자의 경우 만 18~34세 이하, 고등학교 이하 졸업자 중 비진학 미취업 청년과 대학교 졸업후 미취업 청년 등이 참여가능합니다.

중장년층 참여대상자는 만 35~69세 이하로 중위소득 100%이하의 가구원으로 실업급여 수급 종료 이후 미취업자 등 이 해당됩니다.

취업성공패키지 취업지원내용

지원대상자의 개인별 취업역량 등에 대한 정확한 진단에 따라 통산 1년의 기간내에서 단계별로 통합적인 취업지원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먼저 1단계로는 집중상담 및 직업심리검사가 진행됩니다. 2단계는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에 따라 취업의욕 및 근로능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누언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고용노동부에서 승인한 직업훈련과정으로서 일정 요건을 충족한다면 훈련참여지원수당을 지급해 줍니다.

3단계는 동행면접을 실시하는 등 지원대상자의 노동시장 진입 촉진을 위한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취업을 알선 실시해줍니다.

 

위의 3단계에 따라 차근차근 진행하면 됩니다.

취업성공패키지 지원금

먼저 1단계 참여수당은 취업성공패키지 지우너대상자로서 1단계 과정에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거쳐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을 수립한다면 최대 25만원을 지급받습니다. 만약 취업성공패키지 2 참여자의 경우 최대 20만원을 지급받습니다.

 

2단계 참여수당은 훈련참여지원수당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로서 직업훈련에 참여중인 자에 대하여 훈련기간 동안 생계부담 완화 차원에서 지급하는 수당입니다.

지원 대상자 중 일정 요건을 충족할 경우 기준 훈련일수 1일 당 18,00원을 지급하며 최대 284,000원까지 지급해줍니다.

 

취업성공수당의 경우 취업성공패키지 지원  사업 참여자가 1단계 수립 완료한 뒤 주30시간이상의 일자리엣  취업하여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을 취득한 경우 취업성공수당을 지급받습니다. 지원사업 종료 이후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취업한 경우에도 인정됩니다.

단 취업지원 중단 및 유예, 종료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정당한 이유없이 취업지원계획 불이행 및 불성실한  프로그램 참여와 같은 일정한  사유 존재 시 취업지원 서비스를 중단합니다.

만약 취업기간 중 취업을 하거나 취업없이 1년간의 취업지우너 기간이 완료된 경우에는 취업지원이 종료됩니다.

취업성공패키지 지원대상자 제외 기준

만약 취업지원 종료 중단일로부터 참여 획수별 유예기간이 경과 되지 않은 경우나 타기관 정부재정에 의한 취업지우너 프로그램 및 우리 부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경우, 취업하고 있을 경우, 정상적인 사업 참여 내지 프로그램 운용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패키지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또한 패키지 참여 종료 및 중단할 경우,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에 참여중인 사람,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 정상적인 참여가 곤란한 사람, 외국인, 진학을 희망하는 사람, 실업급여 수급자는 지원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취업성공패키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코로나로 인해서 더욱 일자리를 구하기 어려워 지고 있기 때문에 하루 빨리 취업성공패키지를 신청하여 조금이나마 지원금을 받으면서 취업활동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하트와 댓글 하나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생활 빡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와대 국민청원홈페이지  (2) 2020.12.27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0) 2020.12.26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0) 2020.12.21
토스 정부 지원금 찾기 방법  (0) 2020.12.21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0) 2020.12.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