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빡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꿀빡스 2020. 12. 26. 23:51
반응형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은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기본증명서를 검색하였을 때 나오는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할 수 있습니다. 즉,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접속해야합니다. 간단한 로그인 절차만 거치면 쉽게 기본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으로 기본증명서란 무엇이며,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한 절차들을 사진과 링크를 통해 진행됩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할 때는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 혹은 이제 대체할 수 있는 다른 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만 진행하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발급받으세요. 기본증명서 영문도 많이 쓰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기본증명서에는 개인의 주거하고 있는 주거지나 등록기준지와 자신의 출생일, 주민등록번호 등을 기입하게 되어 있으며, 주로 변동사항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로 쓰이고 국적변동 내용이나 개명 사실이 있을 경우 함께 기입하도록 하는 증명서입니다.

일반적으로 아이들의 금융정보를 알아보는데에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미성년자의 친권자 확인을 위해서도 사용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아무 포털 사이트에 기본증명서를 검색해줍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가 나옵니다. 클릭하여 접속해줍니다. 해당 사이트에는 가족관계증명서와 혼인증명서, 입양증명서 등의 다양한 서류들을 발급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으며, 각종 인터넷 신고도 가능합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 메인화면 왼쪽에 나오는 가족관계등록부 발급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기본증명서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그 외에 다양한 증명서도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 신청인 본인의 개인 정보들을 입력해줍니다. 아래의 약관 동의와 성명 주민 번호등을 입력한 다음 제일 아래에 있는 조회 버튼을 누르면 인증서로 넘어가게 됩니다.

공인인증서는 신청인 정보와 동인한 인증서를 선택해야하며, 필수 진행단계로써 무조건적으로 해줘야합니다. 요즘에는 공인인증서가 아니라 다른 간편한 인증서들이 많이 나와 있으니 그것들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인인증 다음으로는 본인 확인을 위해서 추가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가족중 한사람의 성명을 정확하게 입력해야되기때문에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그 다음으로 제출처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정확히 알아야 진행할수 있으며, 기본증명서의 일반과 상세중 상세를 클릭한 다음 주민번호 전부 공개로 하면 대부분의 기관에서 서류통과가 가능합니다.

신청사유는 본인 확인용과 가족관계증명용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전 금융권에 제출할 경우 미성년의 보호증명을 위해 많이 발급받습니다. 저 또한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였습니다.

보통 프린터로 인쇄가 가능하여 인쇄를 많이 합니다. PDF로 인쇄 불가능한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와 같은 형식으로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이 완료됩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면 해당 서류에는 등록기준지, 성명, 출생연월일, 주민등록번호, 출생장소, 신고일, 신고인 등이 나오게됩니다. 

지금까지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은 생각보다 많이 간단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헷갈리실경우 위의 내용을 토대로 천천히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궁금한 사항은 아래의 하트와 댓글로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생활 빡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페24 관리자 로그인  (0) 2020.12.27
청와대 국민청원홈페이지  (2) 2020.12.27
취업성공패키지  (0) 2020.12.25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0) 2020.12.21
토스 정부 지원금 찾기 방법  (0) 2020.12.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