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빡스

긴급복지 지원제도 신청

꿀빡스 2020. 12. 31. 14:32
반응형

긴급복지 지원제도 신청

긴급복지 지원제도 신청 바로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긴급복지 지원제도 신청 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복지 지원제도 신청은 이번년 말에서 내년 상반기까지 연장되었다고 정부에서 발표하였습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긴급복지 지원제도는 간단하게 본인확인을 진행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긴급복지 지원제도 신청 바로하기

현재 긴급복지 지원제도 신청은 각 도시별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시의 경우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위기상황에 처해있는  시민들이 서울형 긴급복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소득재산기준과 위기사유등 지원조건들을 완화하는 조치를 내년 6월 30일까지 유지하기로 발표하였습니다.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등을  최대 300만월까지 지원해주는 긴급복지 지원제도 신청을 바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긴급복지 지원제도 신청 바로하기

긴급복지 지원제도 신청 방법 및 정리

긴급복지 지원제도 신청 주요 대상의 경우 옥탑방  및  고시원 쪽방촌 등 거주자와 고독사 위험가구, 저소득층 독거어르긴, 한파로 인한 한랭질환자 등이 있습니다. 생계비의 경우  가구원수에 따라서 30만원에서 최대100만원까지 지원해주고 있으며, 주거비 및 의료비의 경우 가구원 수 구분없이 각각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가능합니다. 기타교육비와 연료비, 전기요금 등을 지원해줍니다.

기존에는 긴급복지 지원제도 신청을 올해 연말까지로 발표하였지만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실직 또는 폐업으로 소득이 끊기거나 프리랜서나 학습지 교사, 방문 판매원 등과  같이 타격이 제일 큰 특수 고용직같이 일시적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상황을 판단하여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을 발표하였습니다.

먼저 긴급복지 지원제도 신청 조건은 기준중위소득이85% 이하에서 100%이하로 완화된 소득기준은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재산기준도 2억 5700만원 이하에서 3억 2600만원이하로 완화된 기준을 그대로 적용하였습니다.

 

폐업 신고일이나실직일로부터 1개월 경과 요건을 폐지하여 코로나 때문에 폐업실직을 하고도 바로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였으며, 긴급복지 지원제도 신청은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동주민선터에서는 긴급복지 지원제도 신청을 하는 본인의 사례회의 를 거친 다음 지원여부를 최종 결정하기로 하였다.

만약 정부 재난지원금을  받은 사라이더라도 긴급복지 지원제도 신청을  추가로  할  수있으며, 정부 재난  지원금은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소득보전 차원의  지원이기에생계유지를  위한 생활지원인 긴급복지 지원제도 신청을 긴급복지와 달라서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총력을 다하려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생계 안정을 이끌겠다고 정부에서는 발표하였습니다. 

지원횟수의  경우 제한을 폐지하여 동일한 위기사유인 경우에도 1년 이내에 재지원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3개월 이내에는 지원이 불가합니다.

 

만약 긴급복지법령 상 위기사유 세부요건을 미충족하더라도 지방자치단체장이 인정하는 경우  등을 적용하여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주소득자또는 부소득자가 무급휴직 등으로 소득을 상실하였을 경우, 자영업자인  주소득자 또는 부소득자의 소득이 급격 감소하였을 경우 특수형태근로종사자나 프리랜서인 주소득자  또는 부소득자의  소득이 급격히 감소한 경우  등 긴급복지 지원제도 신청을 가능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있는 현 상황에서 정부에서는 다양한 지원사업들을 펼치고 있습니다. 긴급복지 지원제도 신청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지원금을 지급 받을 수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급복지 지원제도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경제 빡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 분양가  (0) 2021.01.03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  (0) 2021.01.02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  (0) 2020.12.30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1) 2020.12.30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2) 2020.12.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