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평소에 반지에 관심이 많고 자주 구매를 하는 사람이라면 본인의 손가락 사이즈를 알고 있을테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결혼 반지나, 프로포즈 반지, 커플 반지 용으로 가끔 구매를 하기 때문에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마다 반지 호수를 재기 위해 쥬얼리샵에 가서 링게이지로 측정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온라인으로 구매할 때와 같은 경우에는 혼자서 측정할 수 있다면 편하게 집에서 할 수 있습니다.



반지 브랜드도 다양하고, 커플링 브랜드, 프로포즈 반지 브랜드 등 다양한 반지 중에서 본인에게 의미가 깊은 반지라면 한번에 제대로 반지 호수를 재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반지 호수 재는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다양한 방법들이 있으니 마음에 드는 방법으로 해보시면 됩니다.



반지 호수 재는법 ???


저같은 경우에는 결혼을 생각하고 있기에 다양한 반지 브랜드는 물론 결혼 반지 가격에 대해서 많이 알아보았으며, 반지 호수의 경우 아래의 방법들로 간단히 확인한 뒤 온라인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살이 좀 쪄있던 시기여서 그런지 그 당시에는 호수가 잘 맞았다고 생각하며 지냈는데요, 손가락 살이 빠지면서 약간 헐렁해졌지만 생활에 크게 불편함이 없어서 잘 착용하고 있습니다.



반지 호수 재는법은 먼저 반지를 착용하려는 손가락 모양을 확인해야 하는데요, 손가락에서 가장 굵은 부분을 측정해야합니다.


저와 같이 손가락의 가장 안쪽 부분이 굵은 사람들도 있고, 마디가 굵은 사람들들이 있으며, 그렇지 않을 경우 반지가 손가락에 안들어가는 경우가 발생하거나 헐렁하여 빠지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마디가 굻을 경우 대체로 손가락 안쪽이 마디보다 가늘기 때문에 마디를 타이트하게 측정해야 합니다.


그래야 반지를 착용했을 때 손가락에서 반지가 돌지 않고 고정되기 때문에 편하게 착용하고 생활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은 반지 사이즈표인데요, 여성 평균 반지 사이즈는 보통 10~12호 사이이며, 남성의 경우 16~18호 사이가 가장 많습니다.



우선 길쭉한 종이가 필요한데요, 집에 있는 노트의 종이나 아무 종이를 사용하면 되지만 포스트잇이 있다면 끈끈이 부분을 포함하여 세로로 길게 잘라주었을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를 대고 약 1cm정도의 폭으로 종이를 잘라주는데요, 너무 길면 불편하기 때문에 적당한 길이로 잘라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길게 자른 종이를 호수를 재야되는 손가락에 대고 동그랗게 돌려서 감싸줍니다.



종이가 손가락을 감쌌을 때 종이 끝부분에 겹치는 곳을 표시하면 되는데요, 한바퀴 돌린 다음 중간에 볼펜으로 위 아래 둘 다에 표시를 하는게 더 편합니다.


그 다음 펜으로 표시한 종이를 자에 댄 다음 표시되어 있는 양쪽의 길이를 재면 호수 측정을 완료하게 됩니다.



종이 대신 실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실보다는 종이를 사용하는 것이 더 정확하게 측정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보다 더 정확한 방법은 링게이지를 직접 구입하여 측정하면 오랫동안 편하게 반지 호수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링게이지는 1호~30호까지 측정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 싼 가격으로 간단히 구매가 가능합니다.


패션 반지로도 손가락에 반지를 많이 착용하기도 하고, 체중의 변화에 따라 반지 호수도 변하기 때문에 하나 구입해 놓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지 구입시 종이로 측정하거나 대충 측정하여 구매했다가 호수가 맞지 않아 교환하는 것보다는 조금의 투자만 하면 되기에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링게이지로 측정하는 것이 좋지만 종이나 실, 포스트잇을 사용하여 반지 호수를 측정했다면 종이를 약간 세게 당겨서 재는 것이 실제 크기와 더 비슷할 것입니다.



반지 호수 재는법 주의사항 ???


얇은 반지는 정 사이즈로 착용하면 되지만, 굵은 반지는 디자인에 따라서 1~2호 정도는 큰 호수를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계절에 따라서도 약간의 호수 차이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여름에는 습기때문에 헐거운 반지가 딱 맞는 경우가 발생하며, 이는 겨울에 반지가 더 헐거워지는 현상이 있기 때문입니다.



패션용으로 착용하는 반지는 각 호수 차이가 1mm 라서 1~2호수 정도는 커도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지만, 매일 착용하고 다니는 반지의 경우 정확하게 호수를 측정하여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결혼 반지의 경우 매일마다 착용하여 반지가 있는 손가락 부위가 점점 얇지기 때문에 처음 주문 시 딱 맞는 호수로 선택해야 합니다.


손가락이 조금 통통할 경우 1호 정도 크게 착용하면 반지 옆으로 살이 삐져나오지 않으며, 몸이 잘 붓는 사람도 1호 정도는 크게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